알프레드 애들러는 그의 책 "증오에 대한 용기"로 유명해졌습니다. 이 책 때문에 알프레드 애들러를 알고 있었어요
그러나 책의 구성이 대화라는 점에서 그 내용을 이해하기 쉽고 빠르게 발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나는 약간 숙련된 것처럼 보였고, 나는 아이들러 심리학을 더 연구하기 위해 삶에 있지 않은 용기를 읽었습니다.
나는 작가의 "인간의 견해"가 현대적이기 때문에 프레드 애들러를 좋아했습니다. 애들러는 유전적 또는 과거의 성장 배경으로 '행동'이 아니라 미래 '목적'에 따라 자신의 행동을 결정할 수 있는 '목적 이론'과 '자기 결정'을 인간 스스로 의지로 언제든지 바꿀 수 있다고 강조하는 학자입니다.
그게 시대에 맞는 거 아닌가요?
그는 1870 년에 태어났으며 150년 전이었고, 그는 큰 생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애들러의 삶에 거의 인정받지 못했습니다. 알프레드 애들러의 인간적인 관점은 동양 철학에서 떠 다니는 구름의 유형이 아니라 상당히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가이드가 됩니다.
여러분의 행복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째, 행복은 열등감을 관리하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완벽을 추구하기 때문에 삶은 지쳐서 내가 성취하지 못한 실망감에 열등감을 느끼지 말아야 하고 관리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아무리 완벽해도 열등감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목표를 달성하는 데 열등감은 '나는 부족하다'는 것을 받아들이는 불완전성을 인정할 용기를 가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기보다는 열등감의 범위에 대해 널리 생각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둘째, 행복감에서 "학습 공동체 의식"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150년 전만 해도 그에 대해 생각해 봤다는 게 믿기지 않습니다. 애들러는 자신의 힘으로 행복을 달성하기가 쉽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주변 사람들이 저를 돕는 '타인에 대한 신뢰'와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자신에 대한 신뢰'는 지역 사회에 속한 '연대'가 심리적 평화를 가져온다는 '자신에 대한 신뢰'의 기초라고 말합니다. 주변에는 봉사활동을 열심히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보다 당신을 위해 봉사하는 이야기가 있기 때문에 자원봉사는 비슷한 맥락입니다.
셋째, 행복을 위해, 그것은 "과제 분리"라는 개념을 말합니다. 그 일의 분리, 걱정하는 문제는 '정말 당신 문제인가? 그것은 당신이 그것을 남겨 둘 때 누가 곤경에 처했는지를 생각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그녀가 몸이 좋지 않은 것은 그녀의 책임이 아닙니다. 기분 좋고 나쁜 것이 그녀의 의무이기 때문에 그녀가 이것에 대해 책임감을 느낀다면 그녀의 삶은 행복할 수 없다는 해석이 있습니다. 결혼문제도 마찬가지고, 부모가 결혼을 반대하면 부모의 일이지 당사자의 일이 아니며, 부모를 비난하거나 설득할 이유가 없습니다. 부모의 경제적 도움을 그냥 포기하면 결혼은 해결할 수 있는 도전입니다.
직장생활에서 동료나 상사가 나에게 나쁜 감정을 갖고 있다는 점에 신경을 쓸 이유가 없습니다. 나는 당신이 나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 느끼는 사람의 임무이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과제 분리'라는 개념은 다른 사람의 감정과 행동을 통제할 수 없으며, 상대방의 문제를 방해하지 않으며, 상대방을 내 일에 끌어들이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는 것입니다.
알프레드 애들러의 이론은 이제 자조서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론 자체가 공통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애들러의 '인생을 잃지 않을 용기'를 읽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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